> 교육활동 > 교육과정 > 고등학교

고등학교

목표   고등학교 교육과정 목표

 고등학교 교육은 중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게 진로를 개척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에 중점을 둔다.

1) 성숙한 자아의식과 바른 품성을 갖추고, 자신의 진로에 맞는 지식과 기능을 익히며 평생학습의 기본 능력을 기른다.

2)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융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른다.

3) 인문?사회?과학기술 소양과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

4) 국가 공동체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



 

운영방침   운영 방침

 

가) 고등학교 교육과정은 ‘2011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과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기본교육과정을 근간으로 우리학교 실정에 맞게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편성 운영한다.

나)  지체장애 학급을 두어 학생중심의 생활 능력과 수준을 고려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다) 자립능력 신장 및 독립된 성인으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해 기능적 실생활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라) 학생 개개인의 학습능력을 고려한 수준별 수업을 통한 개별화교육을 실시한다.

마) 직업교과는 가정생활, 사회생활, 직업생활에 필요한 실생활 중심 교육활동으로 편성하여 사회적, 직업적 자립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바) 창의적 체험활동은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